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는 2016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 행사와 연계하여 열리는 ‘학습 실행 스튜디오’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문화예술교육 기획자 및 예술강사들로 구성된 학습공동체, 아르떼 동아리는 2월부터 3개월 간 자발적 모둠학습을 통해 문화예술교육자의 삶과 연결된 ‘생활 속 문화예술교육’ 키워드를 선정하고 실행 전략 및 실천 방법을 연구해왔다. ‘학습 실행 스튜디오’는 모둠별 활동결과를 발표하고 수업을 시연해보는 자리이다.
‘학습 실행 스튜디오’는 초등학생, 성인여성, 예술강사 등을 대상으로 5월 25일(수)부터 5월 26일(목)까지 누리꿈 스퀘어 3층 중회의실1(서울 상암동 소재)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아르떼 동아리 4개 모둠의 발표 및 시연으로 Make it body의 ‘건강한 발레 즐기기’, 소통놀이터의 ‘초등학교 고학년과 함께하는 무용놀이’, ㅅ(시옷)의 ‘선으로 표현하는 통합 예술 프로그램’, The 신나Go의 ‘수업시작 5분을 잡아라’로 구성된다. 또한 프로그램 시연·발표자와 참관자 및 교육참여자 간에 학습 노하우를 공유하고 토론을 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프로그램 참여 및 참관은 5월 21일(목) 오후 6시까지 온라인 모집 페이지(http://me2.do/xYlAyDn6)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최종 선정된 참가자는 추후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