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떼[365]는 독자분들의 이야기를 기다립니다.
나누고 싶은 이야기, 감상평을 공개글로 남겨주시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드립니다.
독자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가는 웹진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게시물 내 개인정보는 기록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세요.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 및 단체에 대한 비방, 반복적 게시물은 통보 없이 삭제 됩니다.
※ 이 외 아르떼365의 독자 게시판 서비스에 바람직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오늘부터 나도 그린

이벤트참여
Author
김은주
Date
2023-08-11 09:54
Views
349
🥰💖애벌빨래로 세탁기 수위조절하기!
🥰💖마지막 쌀뜰물로 물과 영양을 한번에~
🥰💖설거지 할 때 물은 받아서~
등등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지~ 나DO 오늘부터 그린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더 늦기전에~
그남아 0.0001&에 희망이 있는 지금이야말로 가장 적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1g의 희망이 1t의 기적을 가져와~
우리 아이들이 대대손손 깨끗한 자연속에서 환하게 웃으며 살 수 있길 간절히 바랍니다.(˘ε˘ʃƪ)💞

예전에 나 vs 요즘의 나
◑월요일 (Before)푹 쉬고 또 다시 한주를 시작하는 우리 가족들이 머물고 간 자리를 살펴보게 됩니다. (After)①스위치를 살핍니다. → 스위치를 모두 꼈는지 꼭 확인합니다.(조명, 컴퓨터 모니터, 보일러, 가스밸브 등) ②화장실 물통에 항시 벽돌을 둡니다. → 화장실 변기 물통에 벽돌을 놓아두면 물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③아까운 전력이 낭비되지 않는지 꼼꼼히 체크합니다. → 김치냉장고는 따로 구분해서 담기보단 한칸에 옮겨 사용칸만 전력을 켜놓습니다!
◑화요일 (Before)가족의 건강과 가족愛를 키울수 있도록 함께하는 시간을 만듭니다.
(After)①우리가족 공원하는 날 → 스트레스가 쌓이면 러닝을 즐깁니다! 일부러 헬스장에 갈 필요없이 전기가 없어도 달릴수 있는 공원이 가장 좋습니다. 비가오는 날에는 집에서 15분씩 명상을 하기도 합니다. ②1회用 젓가락은 No, 쇠젓가락 사용 → 야외(공원)에서 간단한 음식(간식)을 먹을때는 집에서 가져온 쇠젓가락 사용합니다. ③우리가족은 茶로 입맛 通一 → 시원한 맹물에도 잘 풀리는 茶음료를 즐기며, 적은양으로도 여러번 우러내서 마실수 있어 7이나 되는 大가족이지만 소량으로도 맛있는 차를 즐길수 있습니다.
◑수요일 (Before)가장 지치기 쉬운 수요일, 가족들을 위한 억척 주부9단의 활동이 가장 왕성해지는 날이기도 합니다.
(After)①세탁기에 빨래를 미리 담아놓지 않습니다. → 빨래를 할땐 세제를 물에 풀어 세탁하면 짧은시간만 세탁해도 때가 잘 씻겨나갑니다! ②쌀을 씻은 물을 버리지 않습니다. → 쌀을 씻고 남은 쌀뜬물로 가족들이 세안을 합니다. 얼굴 미백에 참 좋아 얼굴피부를 깨끗하게 만들어주니 자신감이 생겨 밖에서도 좋은 일이 가득하라는 저의 마음입니다. ③우리 아이 노트북 만들어주는 날입니다. → 아이들 통신문, 이면지등을 모아 요즘 낙서하기에 한창 재미를 붙인 아이의 연습장을 만들어 줍니다.
◑목요일 (Before)쓰레기 & 재활 분리용품이 가장 많이 나오는 목요일,~ 가족모두가 합심하여 집안정리에 나섭니다.
(After)①가족 녹색 알뜰시장을 엽니다. → 연령대가 비슷한 아이들이 잘 안쓰는 물건을 가져와 동생, 형아에게 건내며 쓸 의향이 있는지 물어보고 선물을 하거나 교환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②분리수거를 습관化 합니다. → 재활用이 가능한 종이, 캔, 프라스틱 제품은 항상 그때그때마다 바로 구분지어 있는 재활용품 박스에 넣어 둡니다. ③매일 장을 봅니다. → 그날그날 필요한만큼만 장을 보니 음식쓰레기가 현저히 줄어듬을 깨달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여름철 상하기 쉽잖아요. 바로바로 만들어 먹으면 맛도 좋고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금요일 (Before)외출이 잦은 금요일~ 집 안과 밖에서도 현명한 녹색소비를 합니다.
(After)①공공장소에서 손을 씻고 나서는 건조기에 물기를 말리지 말고, 세면대 안에서 손을 3번 떨어줍니다.
→ 일부러 전력을 쓸 필요는 없지요, 세면대 안으로 물기가 떨어지도록 조심해서 털어내면 건조기에 말린것 못지않게 물기가 많이 남아 있지 않습니다. ②약속이 있을 경우 미리 말하게 합니다. → 귀가가 늦은 가족 구성원에게 일부러 전화를 하지 않아도 되고(뱃터리 절약) 기다리는 사람도 마음편한히 지낼수 있어 일거양득이지요. ③엘리베이터보단 계단 & 닫음 버튼보단 기다림 → 외출時 높은 곳을 제외한 나머지 단거리는 엘리베이터보다는 계단을 이용하고 엘리베이터 이용시에는 닫음 버튼을 기다리지 않고 문이 닫힐때까지 반드시 기다리는 습관을 들입니다.
◑토요일 (Before)왠지 입맛 당기는 토요일~ 일주일동안 받았던 스트레스를 맛있는 요리로 풀수 있도록 해 줍니다.
(After)①솜씨발휘하는 일요일에서 → 맛있고 현명한 일요일이 될 수 있도록~ ex)믹서기 사용을 자제합니다. 과일은 강판을 이용해서 즙을 내고 마늘.생강은 기구로 찧어 즙을 냅니다.
→ 전력소모를 줄일수도 있지만 활동량을 늘려 건강까지 챙길수 있습니다.
→ 생활의 지혜를 발휘하면 얼마든지 전력+물을 절약할 수 있으니 이 또한 녹색소비이지요. ②가족과 함께 옥상에 쌍추,깻잎을 심습니다! → 우리아이들에게 환경을 사랑하는 마음과 유기농 채소로 건강도 지키고 가정경제에도 작은 도움이 됩니다. ③대형마트보다는 재래시장을 이용합니다. → 집에서 가까워 일부러 차를 가져 가지 않아도 되고, 소량으로 구입할 수 있을뿐더러 조사 결과 마트보다 채소값이 월등히 저렴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일요일 (Before)묵혔던 빨래 + 집에 있는 시간이 가장 많아~ 물 소비랑도 커집니다. (After)①물은 3세번 씁니다.
세안한 물 ▶ 소량의 빨래는 "세탁기" 대신 손빨래 물로 사용 ▶ 마당청소 or 쌀뜬물 ▶ "피부 스팀기" 대신 세안으로 백옥피부 가꾸기 ▶ 걸레빨기 등 자신만에 노하우를 키웁니다. ②수도꼭지 방향을 항시 체크합니다. 불필요 하게 쓰여지는 더운물은 전력을 소비시키니까요.
→ 버려지는 물, 너무 아깝잖아요. 수도꼭지를 항상 냉수쪽으로 맞춰 놓으면 더운물을 버리는 일이 없어 전력소비도 막을수 있습니다. ③가족이 마실물은 식탁위에 놓기 → 일부러 냉장고를 열 필요없이 조금씩 시원한 물을 식사後, 운동後 올려 놓으면 자연스럽게 에너지 소비를 줄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