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문화재단에서는 문화예술교육 연구 개발 사업 ‘2019 헬로우 아트랩(Hello ArtLab)’에 참여할 개인 또는 문화예술단체를 모집한다.
‘2019 헬로우 아트랩’은 한국 사회가 겪고 있는 본질적인 체질 변화의 시기에 문화예술교육의 교육적 역할과 지역 문화예술교육의 변화를 모색하기 위해 동시대를 함께 고민하고 다양한 프로젝트를 실험하는 학습공동체이다. 올해는 ‘변화를 모색하다’를 주제로 3개 랩(lab)을 운영한다. 관심 있는 사회 이슈 및 교육주제를 연구하는 ‘주제Lab’, 문화예술교육 경력 2년 미만인 자를 대상으로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연구하는 ‘신규Lab’, 교과과정 연계 프로그램 개발, 학교 공간 기획, 축제 및 행사 기획, 마을과의 소통 등 학교 문화예술교육의 발전을 연구하는 ‘교·강사Lab’이 운영된다.
주제Lab과 신규Lab은 각 최대 5,000만원, 교·강사Lab은 최대 1,000만원이 지원되며, 랩별 5~6개 단체 및 개인을 선정할 계획이다. 주제별로 예산 지원 범위 및 단계별 사업내용이 상이하며, 공통 과정으로 충북 문화예술교육의 현황 및 미래에 대해 논의하고 공동의 경험을 쌓아가는 리서치 공개특강, 공동기획 워크숍, 캠프, 성과공유 콜로키움 등을 진행한다. 지원 신청은 4월 15일(월)까지 사업지원신청서와 인터뷰 심의 자료를 이메일(qtr0513@cbfc.or.kr)로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