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은 오는 11월 17일(토) 마이크임팩트(종로)에서 ‘2018 복지기관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_지식 공유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복지기관 문화예술교육을 이끌어가는 예술강사, 복지사, 관련 전문가의 문화예술교육 실천 경험과 해석을 공유함으로써 문화예술교육의 의미를 되돌아보고 복지기관 안에서의 더 나은 만남을 고민해보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컨퍼런스는 아동, 노인, 장애 세 파트로 구성되어 각 파트별로 발표와 의견 나눔이 진행될 예정이다. [아동] 파트에서는 ‘예술과와 ◯◯◯ 사이’라는 제목으로 박형주 광주청소년삶디자인센터 센터장의 주제발표에 이어 예술가와 복지사 사이, 예술가와 참여자 사이에 대하여 예술강사, 생활복지사의 발표가 진행된다. [노인] 파트에서는 ‘함께(together)_사람과 사람 사이에 손이 있다’라는 주제로 예술강사의 발표가 진행된다. 마지막 [장애] 파트에서는 ‘경험이 지혜가 되는 9가지 이야기’라는 주제로 9명의 예술강사 발표와 ‘장애 너머 문화예술교육 해석과 실천’을 주제로 김지나 감각사회 연구소 소장이 발표한다. 각 파트별로 발표 이후 발표자와 참여자가 모두가 주제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컨퍼런스는 오전 10시부터 아동-노인-장애 파트 순으로 진행되며, 참가신청은 온오프믹스(www.onoffmix.com/event/157190)에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