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원장 양현미, 이하 교육진흥원)이 진행한 연구 기반의 기술 융합 문화예술교육 연수 과정인 2018 하반기 아르떼 아카데미 ‘예술교육 전문성 심화 연수’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예술창작과 교육 – 데이터 미학과 인공지능>을 주제로 7월 25일(수)부터 8월 4일(토)까지 부천아트벙커B39에서 진행한 이번 연수는 연구진인 여운승 교수(이화여자대학교 디지털미디어학부), 이준 교수(대구가톨릭대학교 디지털디자인과), 최빛나 대표(언메이크랩) 외 김승범 작가(미디어아티스트, 서울예술대학교 디지털아트과), 최승준 작가(미디어 아티스트), 이진원 대표(태싯그룹) 등 현장 전문가들이 주요 강사로 나서, 4차 산업혁명 시대 안에서 문화예술교육자들이 인지해야할 주요 담론과 교육 방향성에 대해 학습하는 연수를 진행했다.

교육진흥원은 이번 연수를 기반으로 10월에 성과공유회를 추진하여 보다 많은 문화예술교육 매개자 및 관련 전문가와 소통하고 연수 프로그램의 결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나아가, 연수의 실행 결과를 분석하고 참여자와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여 더욱 완성도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갈 계획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