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하 교육진흥원)과 한국교육방송공사(이하 EBS)는 4월 18일(수) 오전 11시 EBS 대회의실에서 양현미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원장과 장해랑 한국교육방송공사 사장 등 양 기관의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 국민의 창의성 증진 및 문화예술교육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전 생애주기를 고려한 창의·문화예술교육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유아 문화예술교육 등 핵심 대상별 문화예술교육 공동사업 브랜딩화 ▲온라인 교육플랫폼을 활용한 문화예술교육 영상콘텐츠 배포·확산 ▲진흥원-EBS 간 공동사업협의체 구성 운영 등 양 기관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협력사업 추진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2017년 교육진흥원과 EBS는 <방귀대장 뿡뿡이>, <딩동댕 유치원> 프로그램과 연계한 워크숍 및 방송 콘텐츠를 개발, 유아 대상 문화예술교육의 다양한 영상콘텐츠 제작을 시도하였으며, 예술가들의 창작과정을 통해 창의성에 대한 관점을 공유하는 <창의예술 프로젝트-아이오프너> 시리즈 등을 제작하였다.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양현미 원장은 “교육 콘텐츠 기업으로 도약을 시작하는 EBS와 창의·문화예술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확산하는 의미 있는 행보를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신뢰할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 콘텐츠가 더 많은 국민들에게 전달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보도자료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