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캐나다 예술과 배움 컨퍼런스(2015 Canadian Network for Arts and Learning National Conference)가 ‘창의적 참여-캐나다 내 예술교육 활성화 촉구’를 주제로 3월 25일 캐나다 왕립음악원 쾨너홀에서 개최된다. 유네스코 예술교육 석좌기관과 왕립음악원이 주최하고 캐나다 예술과 배움 네트워크가 후원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왕립음악원의 예술을 통한 학습(Learning Through the Arts, LTTA) 프로그램의 20주년을 기념하여 마련되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예술교육에 있어 캐나다 내에서 당면하고 있는 주요 이슈와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사회 각 분야에서 예술의 혜택이 적용되는 방법을 탐구하며 각 관련업무에 있어 유용한 통찰력, 효과적 도구, 필수적 자원 제공 등에 대한 내용을 논의할 예정이다.

 

컨퍼런스를 후원하는 캐나다 예술과 배움 네트워크(Canadian Network for Arts and Learning, CNAL)는 퀸즈대학교 교육학부(Faculty of Education, Queen’s University, 유네스코 예술교육 석좌기관)를 중심으로 형성된 네트워크로 예술교육의 중요성 및 창의적 능력계발에 있어서의 예술교육의 역할을 강조한다.

 

캐나다 왕립음악원의 예술을 통한 학습(Learning Through the Arts, LTTA)은 1994년부터 시행된 왕립음악원의 캐나다 교사•학생 대상 교육프로그램으로, 학교 및 지역사회의 변화, 학생들의 학업성취능력 강화, 학교환경 개선, 예술기반활동을 통한 일반교과목 교사들의 창의적 교수 유도 등의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자료 제공_ 국제교류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