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워싱턴DC에서 2015년 3월 21일 〈주(州) 예술교육 정책 심포지엄(State Policy Symposium)〉이 개최된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크리스미닉(Chris Minnich), 주 교육감협회(CCSSO) 전무이사, 드보라기스트(Deborah Gist), 로드아일랜드 교육국장, 크리스토퍼코크(Christopher Koch), 일리노이 주 교육감등을 비롯한 교육, 예술, 문화, 산업 분야 전문가가 한 자리에 모여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을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의 주제는 ‘변화하는 주(州), 성공을 이끄는 예술(States of Change : The Arts Leading the Way for Student Success)’로, 예술교육에 영향을 미치는 연방차원의 교육이슈 관련동향, 새 의회(2015년 2월 출범)를 구성하는 교육계 지도자들과의 대화 및 새 의회가 주(州)별 교육현안에 미치는 영향, 창의적 커리어를 위한 효과적 가이드, 학교 안팎으로의 예술교육 확장, 과적 예술교육 옹호•지지를 위한 스토리텔링의 힘 등에 대해 논의한다.

 

심포지엄의 참가 신청은 2015년 3월 20일까지 진행되며, 참가비는 $175(한화 약 19만 원)이다.

 

한편, 이 행사를 주관하는 예술교육 파트너십(Arts Education Partnership, AEP)은 1995년 설립되어모든 아이들은 예술이 포함된 완전하고 경쟁적인 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다는 가치 아래, 미국의 모든 청년에게 양질의 예술교육을 제공한다는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자료 제공_ 국제교류팀